728x90

가평에 놀러 갔다왔습니다.

장을 보기 위해 'ㅎ'가게에 갔습니다. 먹을 것을 이것저것 고르고 '가평에 왔으니 잣막걸리를 먹어야지'라는 생각으로 막걸리 진열대에 갔는데, 처음보는 그런데 눈에 띄는 막걸리가 있었습니다.

이름하야 골목막걸리. 골목식당을 살리는 프로그램 대전편에서 초반에 'ㅂ'사장과 대립했던 막걸리집 사장이 개선해서 내놓은 막걸리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유통되고 있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가평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잣막걸리는 나중으로 미루고 골목막걸리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650원인가 1600원인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눈으로 보면, 투명한 플라스틱 병에 담겨 있고, 세워두니 건더기가 바닦에 깔려 동동주와 탁주가 공존하게 됩니다.


일행과 저녁을 마시면 반주를 했습니다. 그런데 막걸리 마시는 사람이 저 밖에 없어서 혼자 다 마셨어요.


맛은 지평 생 막걸리와 비슷합니다. 탄산이 없거나 약하고 부드럽죠. 제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만약 지평 막걸리와 같이 진열되어 있다면 약간 고민하게 될 것 같아요.


골목막걸리 사장은 tv 프로그램을 통해 뜻을 펼칠 기회를 잡게 되었네요. 부럽습니다.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부자엄마로 살기 2020.06.30 11:0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골목 막걸리..ㅎㅎ 막걸리 이름이 독특하네요.ㅎ

  2. 노란국화 2020.08.04 17:0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막걸이와 친구 맛있는 파전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