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예전부터 재난영화를 보면서, 1억 분의 1로라도 저런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생존도구는 있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평상시에는 돈 만큼 좋은 생존도구가 어딨겠습니까? 돈 있으면 사먹고 돈으로 다 되는데요.

 

그런데 만약 천재지변이나 나혼자 고립된 상황이 발생되었다면 무슨 도구가 있냐 없냐에 따라 목숨도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비상식량은 준비해 놓고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 3명이 아끼면 7일 정도는 버틸 수 있다고 생각되는 양으로 가방에 넣어 저장했습니다. 그런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어렵게 불 피우는 것을 보고 식량만으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생존도구 모음을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이걸로 부족할 수도 있고 정작 필요할 때는 근처에 없을 수도 있겠지만 만약에 있다면 도움이 되겠죠?

 

플라스틱 상자로 되어 있고 생각보다 크지 않더라고요.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 500원 동전을 올려놨습니다. 대충 크기를 아시겠죠?

 

중요한 내용물을 보겠습니다.

 

다양하게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면,

1. 불피우는 쇠막대입니다. 마그네슘 코팅이 되어 있어 불피울 때 좋다고 하는데, 지금 해보면 정작 필요할 때 못할 수도 있어서 안 해봤습니다. 

2. 카라비나 있고요.

3. 병따개나 자, 드라이버 등의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4. 생존팔찌입니다. 풀어서 줄을 사용할 수 있고, 쇠막대와 나침반이 있습니다.

5. 담요입니다. 얼마나 따뜻한지 모르겠지만 젖었거나 추울때는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겠죠.

6. 줄톱입니다.

7. 칼도 필수죠.

9. 호루라기도 있습니다.

10. 볼펜이 있는데, 반대쪽은 뽀족학 쇠로 되어 있어 유리창 깨기에 좋을 듯 합니다.

11. 나침반과 손전등도 있습니다.

 

이 도구를 어디에 둘지 고민을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근처에 있어서 사용하기가 용이해야겠지요. 그런 장소가 딱 두군데 생각나는데 집과 자동차였습니다. 집은 아무래도 이런저런 물품이 많다보니 생존도구가 아니더라도 쓸만한 물건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에는 그런 물건이 있을 가능성이 별로 없죠. 그래서 차에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별로 비싸지도 않고 보험이라고 생각해서 사기는 했습니다만, 제일 좋은 것은 기우로 끝나서 명을 다할 때까지 사는거지요.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짱이 2021.03.13 15:5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외딴 섬에 사시는 게 아니라 어느정도 행정력이 미치는 도시에 사신다면, 화재대비 방독면이나 소화기(투척용, 분사용) 그리고 휴대용 라디오와 핸턴(양초 등)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

  2. 가족바라기 2021.03.13 23:3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살아가기위한 필수품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