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생존도구 모음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비상시] 생존도구 모음 (Survival kit))

 

[비상시] 생존도구 모음 (Survival kit)

예전부터 재난영화를 보면서, 1억 분의 1로라도 저런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생존도구는 있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평상시에는 돈 만큼 좋은

blackli.tistory.com

어떤 분이 댓글로 무인도에 있게 된 것 아니면 저게 필요가 있겠냐고 댓글을 달아 주셨습니다. 생각해보니 틀린 말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비상시에 ,통신이 가능하다면, 전화기 충전용으로 하다 못해 손전등용으로라도 쓸 수 있도록 태양광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평소에도 사용한다면 전기사용량을 0.0001% 정도는 줄일 수 있겠죠.

 

패널이 4개 달려 있고, 저장할 전지가 있습니다.

직구로 샀더니, 단점이, 사양을 모르겠습니다. 최대 발전량이 얼마인지, 전지의 용량은 얼마인지 추측만 가능합니다.

 

왼쪽에 해 모양으로 충전중이라고 표시가 되고 오른쪽에 충전량이 표시가 됩니다. 충전량은 4개의 막대로 표시가 됩니다. 이 제품의 단점이 충전과 충전량의 표시 뱕기가 약해서 환한 곳에서는 잘 안 보입니다.

 

사진과 같이 접을 수 있습니다. 접으면 두꺼워지긴 합니다.

 

뒷면에 LED가 있어서 다른 기계를 충전하지 않아도 불을 켤 수 있습니다. 요즘 보조전지에 LED 달려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장점이라고 하긴 그렇네요.

 

1달 사용후기:

 

일단 충전환경을 말씀드리면, 베란다에서 충전을 하는데, 햇빛이 유리창을 한번 거쳐서 들어옵니다. 그리고 집이 남서향이라 직사광선을 받는 시간은, 3월말 기준으로, 13~17시 정도입니다. 해가 지면 방안으로 들여 놓아 약 24시까지 led불빛에 충전을 합니다.

 

보조전지 용량이 8000~10000m암페어였던 같은데 이렇게 충전하면 대략 완충하는데 1주일 정도 걸립니다. 

가격은 전부 다 포함하여 87000원 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경제성은 없습니다. 중국산이라 비싼 것도 있겠지요. 전기 보급이 안되는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몰라도 그 외에 분들은 그냥 보조전지 사서 충전하시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패널이 전선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 전선의 내구성이 얼마나 좋을까입니다. 금속의 특성상 접었다 폈다하면 언젠가는 끊어질텐데 국산이라도 걱정이 될텐데 중국산이라 더 걱정이 되긴합니다.

 

 

Allpowers[정품] 비상시 긴급충전 21W 태양광 충전기 -미국 썬파워패널

제가 가진 것과는 다르지만, 제 것보다 더 좋아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경하세요.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