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빨리지나 이제 2019년도 20일만 남았습니다. 올해 마지막 앱테크 순위가 되겠네요.


1위 캐시닥: 간단히 말하자면 뱅크샐러드와 비슷한 자산관리 앱입니다. 은행과 카드사에서 정보를 받아와 기록합니다. 제 전화기의 문제인지, 앱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조금 불안정합니다. 인증서를 인식 못 할 때가 있어 입출금 또는 거래내역을 못 가져 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언제 사라질지 모르지만) 거래할 때마다 20원씩 적립할 수 있고, 또 추첨을 통해 적립도 가능합니다. 거의 1원이었지만, 5000원 적립한 적도 (1번) 있습니다.

제 추천인코드는 JFCE4입니다. 대부분 그렇지만, 가입할 때 추천인를 기입하면 추가적립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위 하나멤버스: 비축했던 총알을 다 쓰면서 1위를 사수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위로 매일 적립금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라 계속 상위권을 유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위 팔라고: 매달 8일에 출석상을 받게되서 순위글을 적을 때마다 상위권에 포진해 있습니다. 매일 출석을 하면 1천원을 주는데, 이것으로 상품권 천원짜리를 살 수 있습니다. 전에는 2천원이었는데, 1000원 미만으로 떨어지면 팔라고를 안하게 될 것 같아요..

https://jn49w.app.goo.gl/zHpB  <---가입을 이 연결로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3위에는 못 들었지만 4~9위는 롯데 계열 앱이 거의다 차지 하고 있네요.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