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바뻐서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글을 올리는게 미뤄지네요. 글을 올리는 빈도가 떨어지니 방문자도 같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글을 충분히 안 올리면 포탈에서도 검색 순위를 떨어뜨리죠. 전에도 저품질 맞아봤고 극복도 해봤습니다. 극복 방법이라고 해봐야 그냥 묵묵히 글을 올리는 거죠....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2019년 11번째 앱테크 순위 시작합니다.

1~9위의 앱입니다. 롯데계열 앱이 6개나 있네요.

1위: 하나멤버스. 역시 부동의 1위입니다.  매일 한번씩 돌릴 수 있는 돌림판이 있고, 룰렛tv라고 해서 6시간에 2번씩 광고보고 돌릴 수 있는 판도 있습니다. 타 앱과 제휴도 잘 되어 있죠.


2위: 팔라고. 한달 출석을 다 하면 1000점을 줍니다. 유효기간이 한달이라 아쉽게도 점수를 모을 수는 없어요. 바로 써야 합니다. 저는 보통 장터에 가서 1000원짜리 해피머니 상품권을 삽니다. 보통 940~950원 정도에 팝니다. 사고 남은 것은 뭐하냐고요? 아깝지만 그냥 버립니다. 50~60원짜리 상품은 없거든요...

https://jn49w.app.goo.gl/zHpB 

위 연결을 통해 가입하시면, 1000점 가입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받고요.

3위: 파스퇴르몰. 전에도 말씀 드리긴 했지만, 롯데 앱은 통합 점수라 개별 앱은 별로 의미 없습니다. 한달동안 파스퇴르 점수를 모아서 월초에 Lpoint로 전환합니다. 하루에 3점(맞나?)이 쌓입니다.


삭제한 앱: 4개 있습니다.

1. 뉴스돈, 핀크, 출석캐시:  노력에 비해 돈이 안되서 퇴출되었습니다.
2. 기프트캐치: 짧은 시간에 별다방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고 괜찮은 앱이었는데, 서비스 중단했습니다. 사행성이 강하다는 이유로 구글에서 못하게 했나봐요.


전반적으로 앱테크가 시들해진 것 같습니다. 전에는 수시로 새로운 앱이 나왔는데, 요즘에는 새 앱이 뜸한 것 같아요.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만요. 아무튼 퇴출 대기 중이 앱이 또 있는데, 운 좋은 건지 아직 1순위가 못되었습니다. 다음 순위글 올릴 때, 삭제앱이라고 올라 있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