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카드사와 달리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률이 높죠. 그런데, 1점의 가치가 타 카드사는 1원인데 비해, 현대카드는 1.5점이 1원입니다.


그리고 포인트 사용처도 타 카드사에 비해 제한되어 있고, 제약도 많습니다. 점수로만 물건을 살 수 있는 게 많지 않아요. 전에 사용했던 신한카드는 점수가 현금이나 다름 없었는데요. 그 외 카드사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대카드 발급 받을 때, 쓸 수도 없는 포인트 많이 적립 받아서 뭐하냐는 생각에 할인형을 선택해 서 발급 받았습니다.


그런데, 발급 받고 보니, M포인트도 현금화가 가능했습니다. 그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모바일에서는 안되고 PC 웹에서만 가능합니다.


1. M포인트→H코인 변환

H코인으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비율은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1.5:1입니다. 1500점이 있으면 H코인 변환 후 1000점이 된다는 말이지요.


현대카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당메뉴를 보면 'M혜택 안내'가 있습니다. 그리고 'M포인트 H Coin전환'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현대카드의 H코인과 현대백화점의 H포인트는 완전 별개입니다. 혹시나 무슨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찾아봤으나 못 찾았습니다. 제가 못 찾은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을 안 했다면 로그인을 하고 전환해 줍니다.



2. H코인 현금화

변환을 마쳤으면, 'M포인트 H코인 전환' 밑에 'H Coin 사용 안내'를 눌러 줍니다.

H코인 적립/사용이 가능한 곳이 보이고, 쭉 내려줍니다.


맨 밑에 보면 'H코인 사용혜택 비교'가 보입니다. 현금화 장소가 아닌 것 같죠? 그런데 맞습니다.

또 밑으로 쭉 내려갑니다.


그러면 '카드 이용대금 차감'과 '본인계좌 송금'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가 파격적인 마케팅은 많이 하는데, 현금으로 주기는 상당히 싫어하나 봅니다. 찾아보지 않으면 현금화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숨겨놨거든요. 앱으로도 현금화가 되는 신한카드와는 대조가 되네요.


진작 알았다면, 유효기간이 지나 사라진 점수를 현금화 했겠죠? 그러면 약간이라도 공돈이 생겼을테고요. 아쉽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