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카드사와 달리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률이 높죠. 그런데, 1점의 가치가 타 카드사는 1원인데 비해, 현대카드는 1.5점이 1원입니다.


그리고 포인트 사용처도 타 카드사에 비해 제한되어 있고, 제약도 많습니다. 점수로만 물건을 살 수 있는 게 많지 않아요. 전에 사용했던 신한카드는 점수가 현금이나 다름 없었는데요. 그 외 카드사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대카드 발급 받을 때, 쓸 수도 없는 포인트 많이 적립 받아서 뭐하냐는 생각에 할인형을 선택해 서 발급 받았습니다.


그런데, 발급 받고 보니, M포인트도 현금화가 가능했습니다. 그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모바일에서는 안되고 PC 웹에서만 가능합니다.


1. M포인트→H코인 변환

H코인으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비율은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1.5:1입니다. 1500점이 있으면 H코인 변환 후 1000점이 된다는 말이지요.


현대카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당메뉴를 보면 'M혜택 안내'가 있습니다. 그리고 'M포인트 H Coin전환'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현대카드의 H코인과 현대백화점의 H포인트는 완전 별개입니다. 혹시나 무슨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찾아봤으나 못 찾았습니다. 제가 못 찾은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을 안 했다면 로그인을 하고 전환해 줍니다.



2. H코인 현금화

변환을 마쳤으면, 'M포인트 H코인 전환' 밑에 'H Coin 사용 안내'를 눌러 줍니다.

H코인 적립/사용이 가능한 곳이 보이고, 쭉 내려줍니다.


맨 밑에 보면 'H코인 사용혜택 비교'가 보입니다. 현금화 장소가 아닌 것 같죠? 그런데 맞습니다.

또 밑으로 쭉 내려갑니다.


그러면 '카드 이용대금 차감'과 '본인계좌 송금'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가 파격적인 마케팅은 많이 하는데, 현금으로 주기는 상당히 싫어하나 봅니다. 찾아보지 않으면 현금화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숨겨놨거든요. 앱으로도 현금화가 되는 신한카드와는 대조가 되네요.


진작 알았다면, 유효기간이 지나 사라진 점수를 현금화 했겠죠? 그러면 약간이라도 공돈이 생겼을테고요. 아쉽습니다.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래곤포토 2019.10.21 12:3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정보네요
    포인트쓰기가 쉽지않아
    저는 할인형카드를 쓰고있답니다

  2. eco land 2019.11.11 11: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인트 적립형 카드 쓰고 있는데 꿀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