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 죽겠네요.... 조금 적응되어 괜찮아졌다 싶으면 변이가 생기고, 그에 따라 주가도 떨어지고....우한 코로나가 벌써 몇번째 변이인지......이 변이로 인해 미 연방준비위원회에서 Tapering을 예정보다 늦출 것 같다는 예상을 해봅니다. 

 

1. 매매내역

 

주식매매 내역

AT&T(T)를 조금 팔고 다른 주식은 계속 사들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새로운 종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Simplify Volatillty Premium ETF(SVOL)과 Orion Office REIT(ONL)을 추가했습니다. SVOL은 상장된지 얼마 안되어 위험하지만 배당이 많아서 추가했고, ONL은 전혀 의도하지 않았는데, 들어왔습니다. 리얼티 인컴(O)이 회사를 분할해서 상장한 겁니다. 주주들에게 10:1로 주식을 배당했습니다. 배당세로 $31정도 냈는데, 이걸 원가로 잡았습니다.

 

배당은 최초로 $200을 돌파했습니다.

 

가격이 떨어진 주식을 야금야금 주워담아야 할지, 조금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작년 2월에 여유 돈이 있어서 주식을 샀는데, 다 사자마자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ㅠㅠ 조금 늦게 매수 했다면 최소한 손해를 덜 볼 수 있었겠죠. 내용전개를 웃다가 울게 했네요.

 

2. (주)흑광 결산

 

(주)흑광 결산

회사 인사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직원간 경쟁을 강화했습니다. 기존에는 타 직원의 성과에 관계없이 진급이나 강등을 했습니다만, 이제는 조건이 되더라도 인사이동에 타 직원의 성과도 영향을 줍니다.

 

2.1. 신입이 오면 최하 직급부터 시작했으나 이제는 비어있는 직급 중 최상 직급으로 배치됩니다.

2.2. 직급당 정원을 정해, 현재는 1명씩으로 되어 있습니다, 직급 정원 초과시 성과가 제일 안 좋은 직원이 밀리게 됩니다.

2.3. 직급도 조정을 했습니다. 대리였던 ORC가 부사장이 되었습니다. 대리지만, 최고 직급이었거든요. 이하 임원부터 평직원까지 배치했습니다.

 

앞으로는 인사이동이 전에 비해 늘어날 겁니다.

 

그나저나, 수입까지 포함해서도 적자인 경우는 작년 3월 이후 처음이네요.... 빨리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새로 직원이 둘 들어왔습니다. ONL주임과 SVOL인턴입니다. 

SVOL인턴은 제가 채용했습니다만, ONL주임은 소위 낙하산입니다. O전무가 데려왔죠. 고용유지비 대비 성과가 좋아서 일단은 내버려 두었습니다. 처음에는 300%가 넘는 성과를 보여주었죠.

수익률
투자 비중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