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로부터 중년이 되면 1년이 하루에 지나간다고 들었었습니다. 그정도는 아니지만, 빨리 지나간다고 느껴지네요. 2020년이 된지도 열흘이 넘었습니다.

이 글을 지난 금요일에 올리려고 했으나, 늦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12월말부터 새로운 앱을 많이 추가해서 앱테크하던 앱도 늘었습니다. 새로운 앱을 앞쪽에 배치하는데, 그래서 신한판과 하나멤버스을 제외하면 다 새로 들어온 앱이네요.

1. 글로라이브: 글로라이브는 앱(app)이 아니라 웹(web)입니다.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로 만들어놨습니다. 

글로는 전자담배여서 성인인증을 받아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접속할 때마다 로그인을 해야해서 귀찮기는 한데, 혜택이 좋아서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매일 1번씩 주사위를 던지는데, 100~5000점까지 줍니다. 보통은 100이나 200점을 주는데 5000점도 한번 받아봤습니다. 5000점 1번 받으니 가입한지 1주만에 1만점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광고를 볼 때마다 300점 적립도 해줍니다. 

모은 점수는 1점=1원의 가치를 해서 편의점 상품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 gs25가 있어서 gs25 1만원짜리 상품권으로 바꿨습니다. 5000원짜리로도 바꿀 수 있어요.

글로를 출시하고 판매촉진 행사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 같아서 머지않아 사이트를 닫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의 짧은 생각이니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가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세요. 그냥 가입하실 때보다 많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글로라이브 추천인: KLM62362


2. 신한 판: 중위권에 머물다가 설문조사 답례로 1만점을 받으면서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계속 1위하다가 글로라이브에 밀렸네요. 

요즘은 신박퀴즈와 hit&point로 점수를 모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점수가 짰는데, 요즘은 처음에 비해 후해졌어요.

가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결로 접속하세요. 추천인 입력하시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원에 사실 수 있습니다.


3. 만물상: 이 앱도 추가된지 얼마 안되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현금으로 받을 수는 없지만, 쿠폰으로 바꿀 수 있는데, 저가의 상품도 많아서 비교적 빨리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석확인과 추첨으로 점수를 모을 수 있습니다. 출석은 하루에 1점 열흘간 출석하면 30점이 지급됩니다. 추첨은 하루에 4번 진행되는데 정해진 시간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당첨되면 100점을 줍니다. 아직까지는 당첨확률이 높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8번 이상 당첨되었습니다.

이 앱도 가입할 때 추천해주세요라고 쓰고 싶지만 지금은 할 수가 없어요.ㅜㅜ 누적점수가 2000점이 넘어야 추천인 코드를 발급해준다는데, 아직은 2000점이 안되거든요....


4. 지운 앱:
캐시레스트: 사기앱이라는 말이 많았고, 툭하면 접속이 안되어서 포기했습니다. 6만원 이상이면 출금가능인데, 돈을 받았다는 글을 하나도 못 봤습니다. 신분증 사본을 요구했다던데, 요즘은 인출한다고 신분증 요구하는 경우 없잖아요.

롯데홈쇼핑: 작년까지만 해도 출석하면 5~10점씩 줬는데, 영업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했는지 올해부터는 안하네요. 저는 주는게 고마워서 연회원도 가입하고, 자주는 아니지만, 물건 살 때 롯데홈쇼핑 앱에 우선순위를 두었는데, 이제 다른 회사를 찾아야 겠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