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억원이 생긴다면

His story 2019. 1. 10. 15:09 |
728x90

미국에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액 복권당첨자의 30%는 당첨 1년 뒤 당첨 전보다 경제적으로 힘들게 한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이 평생 모아도 만지기 힘든 돈을 받고 왜 경제적으로 어려워 질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 따르면, 만져보기도 힘든 돈이라 어떻게 쓸지 몰라서 막 쓰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저도 당첨되어 본적이 없으니, 추측해 볼 뿐이죠...

 

전에 읽은 책에서 그에 대한 해결책을 발견했습니다. 어느 나라 국민들은 매년 거액이 생기면 하거나 사고 싶은 것을 정리한다고 합니다. 애들도요. 저도 재작년부터 꼬맹이에게 100만원이 생기면 뭘 사고 싶냐고 적어보라고 했더니, 장난감을 잔득 적었네요....

 

저도 생각해봤습니다. 거액, 그러니깐 최근 로또 당첨금 약 200억이라고 가정하고, 복권 당첨 등으로 생긴다면, 뭘 할까요?

1. 대출 상환: 먼저 집 사느라 받은 대출 등의 빚부터 갚겠습니다. 대출상환하고 남은 돈은 비율로 나눠서 쓰려고 합니다.
2. 40% 부동산 구입: 남은 40%의 금액으로 뭘 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파트던, 상가던, 구매하겠습니다.
3. 15% 주식 구입: 배당 잘 주고, 안정적인 회사를 찾아 되는 만큼 구매할 겁니다.
4. 20% 채권 구입: 국채, 지방채, 회사채 등을 나눠서 사고 이자를 받아야지요.
5. 5%는 쓰고 싶은대로 쓰겠습니다. 가본 적이 없는 곳으로 여행 가보고, 호텔스테이 하면서 호텔 숙박 후기도 적고요.블러그 제목에 있은 것처럼 좋은 차 하나 사고요.

 

매년초마다 거액이 생기면 어떻게 할까를 생각할 예정이지만, 크게 바뀌는 것을 없을 듯 합니다.

 

728x90
Posted by 흑광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피스트 지니 2019.01.19 10: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저량 전략(?)이 비슷하네요 ㅎㅎ
    일단 빚부터 갚고
    자산을 사고
    그렇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