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느 날, 집에 있는 전자 피아노는 건반수가 적어서 많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학원에서 배우는 수준으로는 충분했는데, 집사람이, 피아니스트로 키우고 싶은지, 저를 열심히 설득해서 계약을 했습니다. 7월 중순에 주문해서 8월말쯤 제품을 받았습니다. 9월 인도 예정이었는데, 그래도 빨리 받은 거죠.

 

기사님이 조립은 다 해주셨습니다. 엄청 바쁘신지 후다닥 하시고 가시더라고요.

 전에 있던 피아노가 작은 거여서 그런지 크게 느껴졌습니다.

 

전원과 음량은 오른쪽에 있는데,  기능키는 왼쪽에 있습니다. 저는 기능키가 앞쪽에 있는 것만 봐서 그런지 어색했습니다.  왼쪽에 몰려 있다보니, 단점은 버튼이 적어서 어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번 눌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리 녹음되어 있는 연주곡은 당연하고, 다른 악기 소리로 바꿀 때도, 외우고 있지 않다면, 설명서를 찾아봐야 합니다.

 

피아노에 헤드폰도 포함되어 있는데, 연결부위가 왼쪽 아래 있습니다. 굵은 파이의 헤드폰..... 상당히 오랜만에 봅니다.

 

뒤에는 외부기기와 연결하기 위한 포트가 있습니다. 저한테는 필요없는 기능이지만 usb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도 있다네요.

 

꿀멍이가 학원에서 배운 'Summer'곡을 쳐봅니다. 저도 아는 곡을 한번 쳐봤습니다.

건반은 무거운 느낌이라 연주를 하게 되면 아랫집에 울리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아파트에서는 피아노 밑에 뭔가를 깔아놓고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뮤디스를 선택한 이유는

1. 전반적인 평이 좋은 듯 했고, 

2. 가격이 나쁘지 않았으며,

3. 국내생산이라는 점이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꿀멍이가 오락에 빠져서 피아노를 열심히 안 한다는 겁니다. 비싼 돈 주고 산건데..... 조카를 보니, 공부하기 싫다고 피아노를 치던데 그렇게라도 열심히 피아노 쳐주길 바랍니다.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엔젤버스 2021.08.30 15:2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저희집 애들은 애엄마가 5살때 쓰던 삼익피아노를 물려받아서ㅠㅠ 이런 전자식 피아노는 헤드폰을 쓸수 있어서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