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11월에 24시간도 안되는 짧은 여행을 한뒤 4달 정도가 지나, 천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천안을 선택한 이유는 독립기념관이 있어서 입니다. 31절도 다가오는데, 꼬맹이에게, 얼마나 이해할지는 의문이지만, 일제침략기가 어떤 것인지 알게 하고 싶었습니다.

 

숙소는 신라스테이 천안으로 정했습니다. 가격 대비 괜찮다는 게 큰 이유죠. 숙박후기는 아래로....

2021/02/09 - [Travel/숙박&식당 후기] - [천안] 신라스테이 천안 패밀리트윈 숙박후기

 

[천안] 신라스테이 천안 패밀리트윈 숙박후기

지난 번 신라스테이 광화문 숙박 이후 4개월만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신라스테이 천안의 숙박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광화문점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간단히 넘어가는 부분이 많을 겁니다. 20

blackli.tistory.com

 

꼬맹이가 오전에 친구들과 축구를 해서 점심을 먹고 출발했습니다. 첫번째 관광지는 천안박물관. 제가 박물관을 좋아합니다. 천안박물관은 주차비도 관람료도 없습니다. 아주 큰 장점이죠.

 

우한 코로나 때문에 방문객이 거의 없을거라 예상했는데, 그정도는 아니더라고요.

 

1층에는 지금은 매점과 식당이 있습니다.

 

2층에는 어린이 체험장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조선시대 의복체험이 있습니다. 꼬맹이는 대한제국 시대의 의복과 용상을 입어봤습니다.

 

안으로 더 들어가면,

다양한 체험공간이 나옵니다. 10살인 꼬맹이에게는 수준이 안 맞는 것 같더라고요. 좋아하는 체험이면 나가자고 해도 더 하고 싶다고 얘기를 하는데, 순순히 나가더라고요.

 

728x90

 

3층에는 유물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이 크지 않아서 전부 둘러보는데, 1시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돈내고 봤다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을 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 냈으니 돈 아까운 거 없이 잘 보고 왔습니다.

 

참고로 애를 키우다 보니, 체험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곳을 찾게 되더라고요.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redits-online.kz 2021.03.04 06:55 Address Modify/Delete Reply

    3층에는 유물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