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양양 공항을 다녀와서 쏠비치 바로 앞에 있는 선사유적박물관으로 갔습니다. 저는 전에 가본 적이 있지만, 꼬맹이는 없어서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박물관은 선사유적지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유적지를 재현하여 움집 모형을 만들어놨습니다. 안에 들어 가면 비교적 잘 되어 있습니다.

화살을 던져서 항아리에 집어넣는 놀이죠. 뭐라고 하는지 잊어버렸습니다.  ^^; 

저와 꼬맹이의 입장료로 1200원인가 1300원을 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방문객은 저희 말고 한 가족이 전부였습니다.  구경한 적이 없다면, 한번쯤은 볼만한데.... 사람들이 선서시대에는 별로 관심이 없나봐요.

안에 들어가면, 관련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작은 상영관이 있고, 발굴된 유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석기시대 유적지라 전시품이 거의 다 석기시대 물품이네요. 

전시관 끝에는 깨진 도기를 복원해보는 체험공간이 있는데, 꼬맹이는 전시실에서 보다 여기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초1에게는 어려운지 쉽게 못하더라고요.




밖으로 나가면 선사유적지를 볼 수 있습니다만 현재는 그냥 습지로 보일 뿐입니다. 

걷기 쉽도록 다리가 설치되어 있고, 중간에 의자도 만들어 놨습니다. 저 멀리 저희가 묵었던 숙소도 보이네요.

애들 데리고 양양에 놀러 가시면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728x9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 51 |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eborah 2019.06.16 06:0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이가 없으면 연인끼리 가도 좋네요. ^^ 처음 방문입니다. 반가워요.

  2. kangdante 2019.06.16 07:3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강원 양양에도 선사유적지가 있군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

  3. peterjun 2019.06.17 06:5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이와 함께 가면 좋겠네요.
    양양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저도 언젠가 한 번 들러보겠습니다.
    이런 자료 살펴보는 거 좋아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