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 TV가 스마트TV이긴 한데, 구입한지 7년이 넘어서 요즘 판매되는 TV에 비해 별로 똑똑하지가 않습니다.

집사람이 TV로 넷플릭스를 애들 보여주기도 하고 본인도 보고 싶다고 1년여간 노래를 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시도 해본게, TV앱 중 넷플릭스를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덜 똑똑해서인지 넷플릭스 앱이 없어서 실패.

 

두번째 시도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작동은 잘되는 XBOX360를 이용하는 겁니다.  XBOX에 넷플릭스를 설치하기도 전에 Microsoft에 로그인 하는 문제로 실패. 컴퓨터에서는 분명히 로그인이 되는데, XBOX에서는 안되는 겁니다. 한참 동안 고민하고 다양한 시도 했으나 결국은 실패.

 

세번째 시도부터는 돈을 조금 들였습니다. HDMI 케이블을 구입해서 TV와 노트북을 연결해서 시청하는 겁니다. 얼만지 기억은 안나지만, 택배비 포함하여 1만원 안팍이었을 겁니다. 노트북과 연결했고 잘 되었습니다. 문제는 사람이었습니다. 노트북 옮기기 귀찮고, 부팅하는데 오래걸린다고 뭐라고 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여 실패 아니 실패가 되었습니다.

 

남은 방법은 미러링(Mirroring) 단말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알아보니 몇가지 방식이 있어서 호환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어제 프린터 출력할게 있었는데, 잉크가 다 떨어져서 급하게 대형마트에 갔습니다. '홈', 'ㅇ', '하나', '하이' 마트를 다 갔는데, 없더라고요. 그러다 미러링 단말기를 발견했습니다. COSY사의 스마트 미라캐스트(CK1401WL) 3만원이었습니다.

원산지는 중국이고요. 중국산은 가능한 안사고 싶었는데, 인터넷 다 뒤져봐도 중국산 뿐이었어요.

 

그렇게 잉크토너는 못 사고 미라캐스트를 들고 집에 왔습니다.

 

포장은 위 사진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가능기기도 적혀 있는데, 대부분의 스마트 단말기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전 LG Q6산 것을 또 한번 후회했습니다. Q6에는 미러링 기능이 없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을 TV화면에 못 띄운다는 뜻이지요. Q6 가격이 낮은 것도 아니었는데, 보급형에도 있는 기능이 없는게 많아요.... 집사람 꺼는 됩니다.....ㅠㅠ

 

아무튼 내용물을 꺼냈습니다. 일단 단밀기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의 2/3 정도 크기입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에 스위치가 있는데, 펌웨어 업데이트(Firmware update)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위치를 눌러봤으나,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뭐가 특별한 방법을 써야 하나봐요.

그리고 COSY라고 써 있는 부분 아래에 5핀 플러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겸 안테나 케이블이 있습니다. HDMI의 전력이 없거나 모자라나봅니다. USB로 전력을 넣어줘야 합니다. TV에 USB가 없다면 충전기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해주고 TV를 켜니 아래와 같이 연결화면이 나옵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인데, 저희 TV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단말기와 전원이 연결되어 있으면 켤때마다 미러링 모드로 들어가네요.....

 

저의 Q6이 미러링이 안되니, 집에서 별로 안 쓰던 노트2로 연결해서 사진 찍었습니다.

이 것이 생겼다고 저는 특별히 바뀔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왠만한 것은 컴퓨터로 다 하니깐요. 다만, 이제 꼬맹이 뭐 보여줄 때, 스마트폰 안 줘도 되겠어요. 꼬맹이가 조금 컸다고 기회만 있으면 스마트폰 잡고 이거저거 하면서 놓지를 않거든요...

 

이상 COSY 스마트 미라캐스트 후기였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