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분양 받은 오피스텔 건설현장을 보기 위해 송도에 갔었습니다. 땅을 파고 있을 때 가보고 처음 가본 것이었습니다. 사실 진행은 사진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푸르지오 사이트 들어가면 매달 공사진행을 볼 수 있거든요.

http://www.prugio.com/construction/construction-view.aspx?menu=N&Pkey=831&sL_date=2019-01/94459

위 사이트 사진에서 보면 꽤 많이 올라갔는데, 외관은 거의 마친 것 같습니다.

공사개요입니다. 발주: 신영, 시공 대우건설 알고 있는대로 입니다. 용적률은 350% 정도로 생각보다 높네요. 반면 건폐율은 48%입니다. 50%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꽤 높이 올라갔죠? 34층까지 다 올라갔습니다. 아! 가운데 보이는 건물은 다른 회사 건물이고 양쪽에 있는 건물이 푸르지오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오른쪽이 푸르지오입니다. 왼쪽에 유리건물은 롯데에서 만드는 오피스텔입니다. 유리로 외관을 처리해서 멋은 있는데 여름에는 더 덥고 겨울에는 더 추울 것 같아요. 저런 유리궁전은 내가 관리비 안 낼때 지내는 것이죠. 숙박업소처럼요.

 

현장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상권은 어느 정도 갖춰지긴 했지만, 아직 미완입니다.

바로 옆에 현대자동차와 카사미아 매장이 있고 그 옆으로 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있습니다.

반대편으로는 송도 타임스페이스를 짓기 위해 땅을 파고 있습니다. 광고에 따르면 CGV가 들어 간다고 하네요.

저의 부동산 옆에 CGV, 스타벅스, 맥도날드가 있으니 세 놓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쓰면 더 좋겠지만, 성남에서 송도는 너무 멀어요.

현장의 앞쪽으로는 가톨릭대학교가 있습니다. 간호대와 예술대가 송도에 있죠. 위 사진은 맥도날드에서 점심을 먹으면서 찍었습니다.

 

11월에 준공예정인데, 중도금 대출 상환과 잔금이 걱정이긴 합니다. 사실 세입자 구하는 것도 걱정이긴 해요. 입주 시작되면 분양받은 사람들 대부분이 세입자를 구할테니깐요..... 잘될 거라 기원해 봅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