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면서 공기청정기 1대를 구입했습니다. 저는 사는 것을 반대했으나 집사람이 꼭 필요하다고 강력하게 주장해서...
대형 가전매장을 몇 군데 돌았습니다. 저는 운전기사만 하고 구입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이 위닉스 AGX660W-W0입니다. 집사람이 정가에서 깎았다고 하더라고요.

다음날 배송 받았는데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높이가 80-90cm 정도?

설치는 안 해주고 물건만 주고 갑니다. 설치가 지나치게 쉬워서 그런거겠지요. 상자를 열어보니 제품과 필터 4개가 들어 있습니다. 필터는 한번에 앞뒤로 2개가 들어갑니다. 나머지 2개는 여분인거죠.

위로 나오는 바람은 특이하게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나옵니다. 처음에는 고장인 줄 알았는데, 다른 제품도 확인해 본 결과, 원래 그렇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필터를 삽입하고 켰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5라고 뜨는데 빨간불도 켜지네요. 뭔가 기분이 안좋아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옆면에 파란색이 좋음이고 빨간색이 안좋은 것이라고 알려주는 알림이 있습니다. 그런데 5면 좋음인데 빨간불???
사용하다 보니,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도 빨간불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계속 켜놓으면 파란 불이 됩니다. 미세먼지 뿐이 아니라 다른 수치도 측정하는 것 같습니다.

wifi로 스마트폰과 연결도 가능하다는데, 필요성을 못 느껴서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여기 정확한 크기가 나오네요. 가로세로 30cm/높이 80cm 가량됩니다.

국산이라 더 좋고요.

뒤쪽 위에 보면 먼지 센서가 있습니다. 면봉과 물(반드시 물, 알콜 등 다른 액체 안됨)로 닦고 말려주라네요.

자동 취침 기능도 있어서, 불을 끄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빛이나 소리 등 자는데 방해가 될만한 것을 줄여버리네요. 

총평: 만족
제가 기관지가 약해서 겨울에는 기침을 많이하는 편인데, 켜놓으면 기침이 많이 안한것 같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것은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 열거했고, 그외 살균 등 다른 기능도 있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