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람들 다 그렇겠지만, 저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몇달 전부터 손목 특히 오른손목에 통증이 나타났어요.

평소에는 괜찮다가 마우스를 사용하기만 하면 통증이 고개를 내미니, 병원은 안 가봤지만, 100% 손목터널 증후군이겠지요.  그래서 한동안 손목 보호대를 하고 다녔더니, 지인이 버티컬마우스를 추천해줬습니다. 찾아보니 손목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광고를 하더라고요.


사야겠다 생각하는 중에 'ㅎ'상점에서 버티컬 마우스 할인해서 파는 것을 발견해서 구매했습니다.

운반중에 생긴건지 플라스틱 상자 안쪽에 종이포장이 일부 찢어져 있더라고요. 30% 할인해서 샀는데, 기억이 잘 안나지만, 1만~1.2만원 이었습니다.


상표: COZY VERTICAL FIT MOUSE
모델: M1189
품번: M1189_R0

제품 사진입니다.

몇달 사용해서 지저분하네요.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유선입니다. 일반 마우스에 비해 훨씬 크고요.

처음에는 사용하는게 정말 어색합니다. 게임하는데도 계속 신경이 쓰이지요.

중국 생산이라는 점이 마음에는 안들지만, 제품 자체는 좋습니다. 부드럽게 움직이고 클릭할 때 손맛이나 소리도 좋습니다. 기능으로는 웹 앞/뒤로 가기 버튼이 있고요. DPI가 2단계로 조절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원래 버티컬마우스를 산 이유 부분, 손목 통증에는 별로 도움이 안되어서 마우스를 많이 사용할 때는 손목보호대를 끼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마우스를 왼손/오른손 바꾸면서 잘 사용하는데, 버티컬마우스 특성상 오른손 전용이라 손목이 아파도 오른손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네요.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