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뉴스 등 들어서 약간은 알고 계실거라 가정하고, 쉬운 것은 생략합니다.


출쳐: bitcoin.co.kr



요즘 1비트당 130만원 정도 하는데, 사람들 생각에는 실제 돈이라기 보다는 투자 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시스템 설계할 때 2100만비트까지만 발굴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약 1600만 비트가 발굴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굴은 어려운 문제를 풀어서 한다는데, 개인용 컴퓨터로는 몇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풀린 문제가 많아질 수록 난이도는 더 올라간다네요. 현제 난이도면 개인 컴퓨터로는 5~6년 정도 걸린답니다.


신기한 것은 문제를 푸는데 그래픽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데, CPU보다는 GPU 성능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네요.


혼자서 하기 힘드니, 인터넷에는 마이닝 풀(mining pool: 채굴을 위한 모임)도 많습니다.

저도 하나(비트코인 마인터) 가입해서 24시간 동안 돌려봤으나, 1사토시(1억 분의 1 비트: 약 0.13원의 가치) 벌 수 있었을 뿐입니다. 전기비도 안나오고 컴퓨터 감가상각을 생각하면 더 손해인거죠.


인터넷을 찾아보면 광고를 보는 등의 방법으로 비트코인을 주는 업체도 많습니다.

컴퓨터용 사이트와, 스마트폰용 앱 몇개를 선정하여 돌려보고 있습니다. 추천인에게 보너스 지급 등 마음 같아서는 하루라도 빨리 올려 추천인을 늘리고 싶지만, 워낙 사기 업체도 많아서 나름 확인을 하고 사기가 아닌 업체만 골라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업체에서 정한 송금금액까지 모은 후, 송금신청을 하여 제 지갑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지갑으로 입금이 안되면 사기 업체인 거죠.




 

 


비트코인 주소: 3JxCytkUUZgw1W9dm2W1NzhjjfuAgk7zkp / 1MLgmfUzEUMaHN9oDJ5MeafFbgRn1dAf6V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