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16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참 빨리가네요. 나이 먹을 수록 시간이 빨리 간다고 하던데, 점점 더 빨라지겠죠?


1. 수익율: -2.50%

또 적자네요. 요즘은 마이너스의 손이 된 것 같습니다. 손 대는 것마다 적자가 나네요. 그나마 위안 삼을 만한 것은 손 댄 것 전부 적자는 아니라는 것 정도입니다.



2. 회전율: 7.51%

지난달에 잦은 매매를 하면서 90%까지 올랐으나, 이번달에는 다시 10%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적은 거래로 수수료 아꼈다고 긍적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 입금율: -0.02%

11월 중반에 약간의 수익이나서 출금했습니다. 워낙에 적으니, 그래프에서는 0으로 보이네요.



국민들이 광화문에서 바쁘게 있습니다.

장래에 좋은 쪽으로 일이 풀리기를 강하게 희망합니다.

솔직히 제일 희망하는 것은 수익율이 빨간색으로 도배하는 것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큰손과 같이 일하시는 분을 만나서 얘기를 나눴는데, 이분은 주식하는 것을 반대하시네요. 결국에는 큰손들에게 돈을 주는 일이라고요. 크게 하지는 않지만, 계속 적자다 보니, 또 조금 쉬어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


 

 

배당주 위주로 보유하고 있으니, 12월말까지는 기다려야겠죠?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