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학기가 시작하는 날이네요. 저희 집 꿀멍이도 오래간만에 학교에 갔습니다. 대학교 졸업 이후에는 (대학원도 다녔지만, 학기가 일반적이지 않았습니다.) 아예 신경도 안쓰다가 학부모가 되니 신경 쓰게되네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 2월 결산을 해야겠죠? 2월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저만 그렇지 않다는게 다행이죠......

 

1. 매매내역

ARR, SDIV, T의 매도가 있었습니다. 3종목 다 손절한 겁니다. 그동안 익절은 없었습니다만, 익절도 가능하도록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올라도 팔지 않으면 나중에 떨어져서 결국은 손해만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배당은 다시 기록을 경신해서 $326.9입니다. QYLD의 배당이 줄었지만, SVOL과 T의 배당을 받았습니다. ORC는 주식수가 늘었음에도 배당은 $7 정도 줄었습니다.

 

2. (주)흑광 결산

직원들의 대다수가 적자를 보고 있네요. CLM부장과 KO상무만 온전히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2월에 인사이동도 많았습니다.

이름 전 직급 현 직급 비고
ARR 알바 일용 강등
CLM 차장 부장 진급
O 전무 부사장 진급
ORC 부사장 전무 강등
SDIV 부장 차장 강등
THW 일용 알바 진급

이번에는 진급자들이 강등자로 덕분에 승진할 수 있었네요. ORC전무는 전무자리도 위태위태합니다. KO상무가 전무자리를 노리고 있거든요. 잘하면 3월 안에 쟁취할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안 좋은 소식은 많지만, 우크라이나 전쟁이 빨리 끝나고 다음 소식으로 넘어가실 바랍니다. 전쟁만큼 비극적인 일이 또 있을까요? 

 

애당초 배당을 노리고 채용한 직원이라 주가가 떨어져도 신경을 덜 쓰지만, 배당이 줄까봐 걱정이 되긴 합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