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되었습니다. 1달만에 결산을 하는데, 이번에는 상당히 오랜만에 하는 것 같습니다. 더워서일까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전기요금 폭탄 나지 않게 냉방 켜고 버티세요. 버티다 보면 더위가 지나갈 겁니다.

 

본론으로 들어 갑니다.

 

1. 매매 및 배당 내역

T와 CLM을 제외한 모든 종목에서 배당을 받았습니다. 총$129.56입니다. 11만원 정도인데, 언제 200만원을 만들런지.....

7월에 돈이 조금 생겨서 종목을 사들이려고 합니다.

 

THW는 전량매도 했습니다. 이익이 많이 나기도 했고, 배당나오는 게 요즘들어 불안해졌어요. THW가 투자 비중이 컸는데, 없어지니 투자 비중의 조정이 필요해서 조정 중입니다.

2.  (주)흑광 내역

7월은 더위만큼이나 사내 분위기도 더웠습니다. 실적이 안 좋아서 열을 많이 내기도 했고, 입퇴사 등 인사이동도 있었습니다.

THW전무가 퇴사를 했습니다. 유능한 직원이 나가게 되어 아쉽지만, 마음 떠난 사람을 가야죠. 고용유지비가 THW전무에 집중되어 있었는데, 다른 직원들에게 분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LM일용직이 입사했습니다. 수입이 좋다는 소문을 들어 영입했습니다. 

SRET와 RA가 알바에서 인턴으로 진급했습니다.  이로써 인턴이 3명이 되었습니다.

 

수익률은 조금 하락추세입니다. ORC대리가 직급은 제일 높은데, 최하위네요. ORC와 THW와 EPR가 창업때 부터 있던 직원입니다.  EPR과 THW가 떠나서 이제는 유일한데, ORC는 대리를 넘어서질 못했습니다. THW처럼 후배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