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 미국주식을 처음으로 매수를 해서 3월에 처음으로 미국에서 월배당을 받았습니다.

제 계좌에 외화가 입금된 것은 애드센스 이후에 처음입니다.

 

'ㅇ'증권에서 매집을 시작했는데, 불만이 있어서 'ㅁ'증권으로 옮겼습니다. 새로 사는 주식은 'ㅁ'증권에서 사는 거죠. 아직 고민 중이라, 'ㅇ'증권에서 보유 중인 주식은 안 팔아서 한동안은 두 증권사 계좌를 다 유지 해야 합니다.

 

현재는 EPR과 ORC 2개 회사 주식을 매수 중입니다.

EPR은 1주 사서 2주 보유 중이고

ORC는 10주 사서 10주 보유 중입니다.

 

최초의 배당 $0.32도 기록을 해놨습니다. 원래 배당금은 $0.35인데 3센트는 세금으로 가져갔나봐요.

 

4월에 정리할 때는 ORC에도 배당 기록이 들어갈테고, 총 배당액도 커지겠지요.

 

 

EPR은 매달 중순에, ORC는 월말에 배당을 지급합니다.(뜬금 없이 쓴 문장인데, 처음 매수 할 때 지급일이 엄청 궁금했었어요.)

 

EPR회사 쓴 거에서 R과 P를 띄어 쓴 것이 이상하게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엑셀로 정리 중인데, 다 붙여 썼더니 자꾸 한글로 변환이 되어서 할 수 없이 띄어 썼습니다. 대문자건 소문자건 마찬가지더라고요.

 

이 글 쓰면서 뭐가 이상하다고 느껴서 봤더니, EPR을 써야 하는데, ERP라고 썼네요. 죄송합니다.

 

매입금과 평가금은 오늘(4월5일, 미국 4월4일 종가)을 기준으로 적은 것입니다.

 

 

 

EPR는 배당 받은 것을 포함하여 5.9% 정도의 수익이 났으나, ORC는 주가가 떨어져서 2.1% 정도의 손실이 났습니다. 배당 받아서 채울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표의 배당금은 올해의 총합으로 하고, 매입금과 평가금은 기입한 당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