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모 P2P업체 대표가 돈 들고 날랐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이쪽 업계에서는 큰 회사라고 하던데.... 마침 오늘 P2P 만기 돌아온 것을 받았습니다. 작은 돈은 아니라 은행에 넣어둘까 재투자를 할까 고민 하다가 이 돈 없다고 굶겠냐는 생각으로 모험을 했습니다.....나중에 미쳤다고 자책할지도.... 오늘 소개하려는 어니스트펀드는 아니고 다른 업체입니다.


어니스트펀드는 저와는 인연이 아직 짧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작은 돈만 투자했습니다.

현재는 4개의 투자상품이 있고 보통 16%정도의 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로 부동산, 그중에서도 신축자금으로 많이 대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자 16%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세금이 있으니, 현실은 그렇지 못하죠...


투자한도: 2000만원

최소 투자금액: 1만원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인연이 짧아서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지만 아는 만큼만 써보겠습니다.

장점: 1. 이자가 100원 미만이라도 출금가능하다. 단연한거 아니냐고 말씀하실 분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100원 미만은 출금 안되는 업체 있습니다.
       2.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보험을 들어놨다고 합니다.
       3. 조금전에 흝어보다 발견했는데 2달에 한번씩 공사진행에 대한 보고를 해주네요.


단점: 수수료를 원리금의 1~1.2%를 받습니다. 표면이율은 16%지만, 세금/수수료 빼면 16%보다는 낮은거죠. 수수료 중 일부는 보험료로 나가겠죠.


현재까지는 이정도입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바로가기

대부분의 분들이 잘 아시겠지만, 원금보장이 되지 않으므로 투자 전 심각하게 고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