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벌기를 하면서 저는 주로 Paypal이나 PerfectMoney로 받게 설정을 해놨는데요.

Paypal에 경우 국내 은행으로 수금이 간단한 편이지만, PerfectMoney는 몇가지 서류를 제출해야하고 절차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Paypal로 국내 은행에 송금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문제는 PerfectMoney(이하 PM)에서 Paypal(이하 PP)로 직접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두 회사간 협조가 안되나봐요.


그래서 미국야후를 찾아봤습니다.

외국에는 각 회사간 자금이동 서비스를 하는 회사가 많이 있네요. 그 중 하나를 PayQw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봤습니다.

견적상으로는 PM에서 $1 보내면 PP에서 $0.95를 받는다고 하네요. PayQW에서 수수료로 $0.05 받겠다는 얘기죠.


송금액과 지갑주소를 입력합니다. 우선 믿을 수 없으니 $1.00만 송금해 봅니다.

계속을 누르면 PM으로 가서 송금을 승인합니다.



$1.00 송금하는데 송금수수료 $0.02가 붙습니다.

그래도 진행합니다. 

PAYQW에서는 5~20분이 걸릴거라네요. 최악의 경우 6시간까지 갈 수도 있다고 써 있습니다.

자동 송금이 아닌가봐요.


30분 기다렸는데, PP로 입금이 안됩니다. 나갈 일이 있어서 잊어버리고 다음날 확인하기로 합니다.

PP에서 입금되면 이메일을 보내주니, 기다리지 않고 평소 생활로 돌아갔습니다. 


약 10시간 후, PP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제대로 들어왔나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열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입금내역이 왔습니다.



일단 $0.95가 입금될 거라고 했는데 $0.92가 들어왔습니다. PAYQW에서 3센트를 더 먹었네요.

그보다 충격적인 것은 PP의 입금수수료였습니다. 무려 $0.34......$0.92가 입금되는데 수수료가 $0.34.....

수수료가 약37% 입니다.....물론 기본수수료+몇%일겁니다. 아니라면 $100 수금했는데 수수료가 $37면 PP이용 못하죠.....


결론적으로 저는 $1.02를 PerfectMoney에서 Paypal로 송금해서 중간 수수료를 총 $0.44 지불하고 $0.58를 받았습니다.

큰금액을 수수료가 적겠지만, 소액은 송금 못하겠네요. 1원도 수수료 없이 송금가능한 국내은행이 좋습니다.


PP에서 $1이상이면 국내은행으로 송금도 가능하다고 해서 그것까지 시도해 볼 계획이었으나 그것은 조금더 있다 해야겠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