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벌기 돈버는 방법 1강입니다.(강의씩이나...ㅋㅋ)

제가 돈 벌려고 여러가지 해보고 있습니다. 사실 노력에 비해 받는 것은 터무니 없이 적지만 잘 하시는 분들은 월급 받는 만큼 버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런 것을 꿈꾸긴 하지만 능력이 부족하여 푼돈만 벌고 있죠... 우선 목표가 비급여 소득 월 30만원입니다...언제쯤 가능하려나....

여기서는 보통 사람들이 돈 버는 방법 중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쓰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인데 그냥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마치 숨쉬는 공기처럼, 그냥 무시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1. 급여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느 기관에 속하여 직원으로서 일을하고 급여를 받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소득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저의 경우 소득의 다각화를 한다고 이거저거 많이 시도해도 급여가 전체 소득의 95% 가까이 차지합니다.

젊은 사람일수록 이런 경향이 크겠죠.(아닌가?)

결혼하신 분은 월급 받아도 금방 마누라 주머니로 들어가서 월급은 자기 돈이 아니라고 하더군요...(불쌍한 유부남 인생)

2. 통장 이자

누구나 통장 두세개씩은 있을 겁니다. 거기에서 나오는 이자도 소득입니다.
돈을 많이 예치해 놓으면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겠죠...

요즘은 자유입출금 통장들의 이자 계산 방식이 옛날에 비해 복잡해져서 이자가 많이 줄었습니다. 평균 잔액이 얼마이상 되어야 이자를 주기도 하고 0.01%정도의 아주 작은 비율로 주기도 합니다. 은행마다 통장마다 이자 지급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금액을 입금해도 이자는 다르게 됩니다.

부수적으로 기업은행이나 SC제일은행(두드림 통장)의 경우에는 타행인출 수수료가 없는 통장도 있으니 수수료 지출이나 은행 찾아 다니는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은행보다 조금 불편하지만 증권사에서 발급해주는 CMA나 저축은행은 은행이자 보다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보다 지점수가 적어 불편하긴 하지요...

정기 예금 같은거라면 계약할때와 만기때만 가면 되니 별상관 없긴 하겠네요...

저의 경우에는 SC제일은행의 두드림 통장을 주계좌로 사용하고 우리은행에 월급통장, 동양종금에 CMA-RP(단기성 자금이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만 적었습니다. 다음 편에 다른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