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연휴 전에 올렸어야 했는데, 놀러 갔다오고 조금 게으름을 부렸더니,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 저의 4월 주식 수익율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수익율: 1.05% 다행히 적지만 다시 흑자 전환했습니다. 아직 매도를 안해서 수익율은 올랐지만, 돈은 안되었어요.  저는 한번에 파는 경우가 거의 없고 대부분 분할매도를 해서 바로 돈이 되지는 않아요.


연중 최고: 4.70%                                           연중 최저: -0.25%


회전율: 17.12% 45%를 넘었던 회전율이 17%대로 많이 떨어졌어요. 제가 스스로 정한 규칙에 의해 분할 매도/매수 거래를 하다보니, 거래량 자체가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회전율은 낮을 수준을 유지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많이 떨어진 것을 스스로 자축합니다.


입금율: 0% 지난 달은 입출금이 없었습니다. 수익은 바로 출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탄약고에 실탄이 조금 있어서, 탄약고에 있는 실탄을 줄이고 출금을 안 했습니다.

아마 탄약고 부분을 이해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저는 번 돈의 몇%를 주식에 할당합니다. 할당한 금액이 탄약고가 되는 거죠. 한동안 탄약고에 있는 실탄을 증권사 계좌로 옮기지 않아서 탄약고에 실탄이 쌓여 있는거죠. 출금하면 정리해야 하니, 그냥 출금 안하고 탄약고의 실탄을 줄이는 거죠.



 

 

보유 종목: TIGER200, KODEX 인버스. 현재는 ETF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동안은 ETF만 거래하고 돈이 모이면 개별 종목으로 넘어가 볼까합니다.


투자 관련 블러그를 새로 만드려고 하는데, 주식관련 글도 그쪽으로 옮길까 고민 중입니다.

옮기면 새 블러그가 조금더 투자 전문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많지 않은 방문자가 줄까 걱정도 됩니다.

옮기게 되면 공지하겠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