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정의 달 5월입니다. 어린이날에 어버이날 돈이 많이 들어가는 달이죠. 꼬맹이는 5일까지 학교를 안가는데, 집사람은 출근......잘 돌볼 수 있겠죠? ㅠ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1. 매매결산

진짜 오랜만에 매도가 있었습니다. 작년 8월이후 처음이네요. AT&T가 우한병이후로 회복을 못하고 있어서 일부를 팔았습니다. 실탄이 떨어져서 그 돈으로 다른 주식을 샀습니다. 4월에 AT&T가 유일하게 배당을 안 준 주식이기도 하네요.

 

배당은 또 기록을 썼습니다. 월배당 $110을 넘었네요. 총알이 바닦나면서 배당이 급격하게 증가하기는 어렵게 되었습니다. 계획대로 된다면 서서히 늘겠지요.

 

별 의미 없는 거긴 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총 주식수는 1435주입니다. ORCHID가 제일 많아요. 제일 싸거든요.

 

2. (주) 흑광 결산

 

간신히 인턴자리를 버티고 있던 T가 알바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래서 고용유지비가 줄었고 그 돈은 다른 직원들에게 갔습니다. 근무시간도 KO인턴과 공동 꼴등이었는데, 이제 단독 꼴등이 되었습니다.

4월에는 회사의 서열 1,2위인 THW상무와 ORC 대리에게는 힘든 달이었습니다. 고용가치가 떨어져서 수익률이 안 좋았거든요. 번갈아 가며 꼴등이었죠.  회복해서 저 정도입니다.

O사원이 현재 1위입니다. 수입이 적어서 그동안 별로 부각이 안 되었는데, 고용가치를 많이 올려놨어요.

 

수익률

QYLD알바와 ORC대리가 빨리 회복하길 희망합니다.

 

배당 그래프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족바라기 2021.05.06 00:1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주식은 제자리 지키고 있는것만으로도 잘한다는데 꾸준히 수익이 올랐으면 좋겠네요

    • 흑광 2021.05.06 08:1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장기적으로 볼 때 주식으로 돈 버는 개미는 많지 않긴하죠. 좋은 주식 사서 버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