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현대카드로 주 카드를 바꿨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별 불만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경기도와 성남시에서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하기 전까지는요.



너무 바쁘게 지내기도 했고, TV가 없어서 도와 시에서 재난지원금을 준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신한카드에서 알림문자가 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청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신한카드에서 알려주었으니 신한카드로 신청하려고 했는데, 비밀번호가 기억 안나는 겁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가 아니라서 비밀번호 입력할 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현대카드로 신청했습니다.


1. 여기서 현대카드에 실망한 첫번째, 현대카드는 재난지원금에 관한 알림이 없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신한카드 덕분에 알게 되었죠. 신용카드는 없고 체크카드만 있는 국민카드에서도 알려주었는데, 현대카드는 아무런 공지가 없었습니다.


2. 실망한 두번째는,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결제알림이 오는데, 앱을 통해서든 문자로든, 재난지원금 사용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없게 일반 결제문자로 통보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을 보니 신한카드와 국민카드는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사실 통보와 함께 재난지원금 사용여부가 통보되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 사용했다라고 사용금액은 비정기적으로 알려주기는 합니다. 비정기적인데다가 어디서 사용한 것이 적용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3. 그래서 웹사이트를 통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냐고 문의를 남겼습니다. 우한 폐렴 사태로 답이 늦을 수 있다는 사실은 감안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10일이 넘도록 아무런 회신이 안왔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간단하게 답을 했더군요. 신한카드는 문의를 하면 전자우편이나 문자로 답을 주는데 심지어 옛날에 비씨카드는 담당자가 전화해서 답을 주었습니다. 현대카드는 알아서 찾아보라는 거죠. 세번째 실망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현대카드 제로는 타 신용카드사의 비슷한 혜택를 주는 카드상품에 비해 연회비가 적은 편입니다. 제가 현대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카드발급하면 8만원 지급이라는 이유와 연회비가 저렴하다는 이유였죠. 이제 연회비가 저렴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8만원을 받았으니 그에 대한 도리로 2~3년이상은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타 카드사로 옮기려고 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북아 공정에 관한 영상  (6) 2020.07.06
[ASMR] 아침 바람소리  (0) 2020.02.24
[ASMR] 새벽에 풀벌레 소리  (2) 2019.09.17
[ASMR] 장대비 오는 소리  (0) 2019.09.16
반값할인 제품 대부분 일본제  (8) 2019.08.13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