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IS250 렉서스

Motors 2009. 5. 16. 00: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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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전장 x 전폭 x 전고 4,575 mm x 1,800 mm x 1,425 mm
축거 2,730 mm
윤거(전/후) 1,535 mm
공차중량 1,630 kg
차량총중량 1,955 kg

엔진 형식 2.5 리터 V형 6기통 24밸브 4GR - FSE
배기량 2,499 cc
최고출력 207ps / 6,400 rpm
최대토크 25.5kg.m / 4,800 rpm
정부 공인 표준 연비 11.4 km/l - 3등급(6군:2,000cc 초과 2,500cc 이하)
CO2 배출량 205 g/km
변속기 6단 멀티모드 변속기

샤시 서스펜션 (전/후) 더블위시본 타입 / 멀티 링크 타입
제동장치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최소 회전 반경 5.1 m
연료탱크 용량 65 리터
구동방식 후륜 구동
타이어 225/45R17-245/45R17 *StyleEdition 225/40R18-245/40R18


가격: 4,590만원



오늘 분당 렉서스 매장 (율동공원 근처)에 가서 IS250을 시승하고 왔습니다.

사원에게 차 키도 못 받았는데 운전석에 앉아보라는 이야기에 조금은 의아해 했습니다. 보통 타보자고 하면

키부터 건내주는게 시승식의 의례의식과도 같았기에 어색한 마음 감추고 앉아버렸습니다. +_+

세미 버킷(?) 시트에 몸을 던지니, 세단 같지 않게 날이 선 버킷에 조금은 움찔했습니다.

앉아서 Start 버튼을 누르자, 약간은 정제 된 배기음이 울려퍼지고...

흥분 된 마음 가다듬고 레인지를 바꾸며 출발! 와 이 녀석, 구형에 비해서 강성이 많이 높아졌는 걸!

핸들의 직경이나, 높게 솓아 있는 기어 레버 (후륜구동 특성상) 가 어색하지만 일단 공도로 나섰습니다.

악셀은 조금 깊은 편이며, 일정 수준의 힘으로 지긋이 눌러주면 쉬프트 다운 없이 그대로 가속이 되는 정도?

유턴을 해서 광주 방향으로 달렸습니다! 유턴을 하기 위해서 신호를 한 번 받아야만 했는데..

브레이크가 상당히 밀립니다. 세차라 그런지 밟는다는 느낌도 부드럽지 못하고, 반발력이 너무 강하다는 느낌이..

핸들의 무게감이나 그립감 그리고 크기등은 딱 적당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음, 탁 트인 길로 들어서서 본격적인 가속을 했습니다. 100Km/h 까지만 올려보겠다는 생각으로

악셀을 지긋이 밟았는데.. 이 녀석 역시 속도감은 못느낄 정도 입니다.

묵묵히 솓아 오르는 속도계를 볼때나, 악셀의 여유를 생각해보면 제원과의 수치는 그다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S 자 코너로 돌아서 라인을 그리며 나갈때는.. 후륜구동의 특성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물론 짧은 차체의 길이가 한 몫하겠지만 타이트한 코너를 빠져나가는 것도 운전자로 하여금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가장 불만족스러웠던 것은 브레이크 였습니다.

브레이크 너무 밀린다 밀린다하면서도 욕심을 내다가 시승차로 앞 차를 밀어버릴 뻔 했습니다. -_-

짧은 시승이였지만 강성이나 엔진의 느낌 그리고 여러가지 부수적인 것들이 제가 좋아하는 그런

느낌이였구요. 아무래도 BMW 3시리즈를 의식한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딱딱한 강성과 솔직한 핸들의 레스폰스 마지막으로 여유있는 드라이브 트레인

불만족스러웠던 것은 브레이크가 다 입니다!

시승기 출처: 드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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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흑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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