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륜정렬이라고 하는 휠 얼라인먼트는 주행 중 마찰, 중력, 원심력 및 운동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힘을

균형 시켜, 현가장치조향장치시스템등의 최적의 규합으로 최적의 차량 주행 상태를 유지 시켜 주는 작업입니다.

휠 얼라인먼트는 위치 방향에 따라 대표적으로 캐스터, 캠버, 토우의 각을 조정합니다.

캐스터

차량을 옆에서 보았을 때 수직선에 대해 조향축이 앞 또는 뒤로 기울은 상태 (각도)

* 핸들의 복원력을 향상 시킵니다.

* 불안정한 주향방향을 방지합니다.

캠버

수직선상에서 타이어의 윗부분 또는 아랫부분이 안쪽/바깥쪽으로 변형하는 각도에 따라 차량의 반응이 각기 달라집니다.

* 타이어의 마모를 방지합니다.

* 핸들 조작을향상시킵니다.

외향캠버 : 전륜의 양축 타이어 하단이 차량의 수직 중심선보다 외향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

내향캠버 : 전륜의 양축 타이어 하단이 차량의 수직 중심선보다 내측으로 좁아져 있는 상태

토우

측면상단에서 동일축상에 있는 탕어의 앞쪽과 뒤쪽의 방향 차이로

타이어의 앞쪽 부분이 안쪽으로 쏠릴 경우 '토우인'

바깥쪽으로 쏠릴 경우 '토우아웃' 이라 합니다.

* 주행 중 앞 바퀴의 사이드 슬립을 방지합니다.

* 차량의 직진성을 향상시킵니다.

출처: http://cafe.daum.net/xqoptimonova/BQ1p/5
Posted by 흑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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