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본 글은 저의 의견을 적은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안드로이드가 더 좋은 이유라고 할 수 있죠

저는 2월까지 iPhone 3G를 사용했습니다. 고장나서 현재는 옵티머스 E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앱 시장의 획일성 및 폐쇄성

애플은 iTunes라는 단일 시장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저는 안드로이드 마켓, 티스토어, 엘지마켓 세 곳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무료앱이라면 상관없지만 유료 앱이라면 경쟁을 붙여놔야 가격이 내려가게 되죠.

그리고 애플은 안전을 이유로 앱들을 철처히 검토하고 출시도 늦습니다. 같이 개발해도 아이튠즈의 출시가 더 늦죠. 그런데 그렇다고 더 안전하지도 않습니다. 전에 아이폰 사용할때 증권통이라는 앱이 있었는데 이 앱에는 SIM 정보를 빼 갈 수 있는 소스가 있었는데도 애플에서는 그냥 출시를 했죠.

안드로이드 단말기들은 충전케이블이 표준화 되어 있어 공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애플의 제품끼리만 공요가 가능하지요.

2. 수리 불가

아이폰이 잘 만들어졌다고 해도 기계이니 고장이 나기마련입니다. 그런데 애플사에서는 교환을 해주고 수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차라리 새거로 교환해준다고 하면 좋겠다 하겠는데 남이 고장나서 바꾼 중고 기계입니다. 리퍼라고 하지요.

사용자가 가지고 있던 소중한 자료들 옮겨 놓지 않으면 그냥 사라지고 잘 못하면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갈 수도 있지요.

아주 오래 써서 배터리가 수명을 다하면 단말기가 이상이 없더라도 다른 기계로 변경을 해야합니다. 배터리 교환이 안되기 때문이죠.

아이폰 수리가 문제가 되었던 기사들입니다.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100720183103983&p=kukminilbo

http://blog.daum.net/dasolsys/132219

아이폰을 쓰면서 불만이 참 많았는데 지금 생각 나는 것은 이 정도네요. 아이폰이 안드로이드보다 좋은 점도 많습니다. 두가지 다 사용해 본 사람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허나 저에게는 안드로이더가 더 잘 맞네요.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