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 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약관과 운영정책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지급 퍼센트를 줄이지 않을까 걱정해서 였습니다. 파트너스 처음 시작할 때는 8%라고 들었거든요. 지금은 아시다시피 3%. 그래서 지급 퍼센티지 부분을 유심히 봤습니다.

약관에서는 회원이 구매시(구 약관)에서 회원 및 가족이 구매시(신 약관) 지급하지 않는다라고 조항이 바뀌었습니다. 가족확인을 김이박하는 성으로 구분할 리는 없을 테고, 주소로 하려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족관계확인서라도 제출하지 않는 한 사실상 가족인지 확인하기가 힘들죠.... 친구끼리 살 수도 있고 공유주택에서 생활할 수도 있으니....


운영정책에서 지급율에 관한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충격입니다. 지급률 00%........ 2%나 1%도 아닌 아예 안준다고 합니다.......

위 사진 2번째 항목에 보면, 모든 카테고리 결제금액의 00%라고 되어 있습니다. 충격!!!!!! 3%로 다시 수정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안 믿깁니다. 전에 신뢰도 하락이 있긴 했지만, (참조:2020/09/26 - [Financial Tech] - [쿠팡 파트너스] 쿠팡에 대한 신뢰도 하락) 지급률을 낮추는 것이 아닌, 중단을 하려나 봅니다.

단순 오타라고 믿고 싶네요.....

약관 및 정책적용은 10월 26일부터라는데, 그동안 모아 둔 것은 주겠죠?


직접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운영정책 주소를 아래 적습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help/operating-policy


많으면 월 몇만원 버는 저도 아쉬운데, 몇 백만원 버시는 분들은 새로운 일을 구하셔야겠네요.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