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꼬맹이에게 전화기를 사주기로 했습니다. 집사람이 여기저기 알아보더니 'ㅋ'통신사의 키즈폰이 시계 형태로 되어 있어 좋겠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통신사에서는 '아키폰'이라는 제품을 팔더군요.


근처 대리점을 돌아봤으나, 수요가 많지 않아서인지 재고가 있는 대리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ㅋ'사  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요금은 월8800원이고 유심비용 7700원 별도였습니다. 

단말기 할인을 받으면 납부액이 8800원이고 요금할인을 받으면 8710원 정도였습니다.


신청하는데, 보호자 신분증 부터 해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요구하는 서류가 많더군요. 서류를 올리는데 몇번의 오류가 나니 짜증나서 하다 말았습니다.


몇일 후 'ㅋ' 사이트에 아키폰이라고 찾아보니 많이 나옵니다.

단말기 할인을 받으면 납부금액이 월 8800원인 것은 같고 요금할인은 선택할 수 없더군요.

그런데 다른 것이 있었습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100원을 결제 해야 한다는 것과 유심 비용이 면제라는 것이었습니다. 7600원을 아꼈네요.


판매자와 통화를 했는데, 보호자의 신분증 외에 다른 서류는 요구하질 않아서 비교적 편했습니다.


이틀 뒤 물건을 받았습니다.



상자를 열었습니다.


내용물입니다. 설명서도 읽어봤는데, 역시나 자세히는 안 적혀있습니다. 중국산이라는 점이 아쉽네요.

손목시계형 단말기, 충전기, 액정보호 필름,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단말기는 거치대에 놓고 무선으로 충전합니다.


열자마자 켜려고 했는데, 방전이 되서 충전부터 해야 했습니다.


충전을 어느 정도하고 켜니, 전화번호가 등록되고, 보호자의 전화기와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은 보호자의 전화기에 아키폰 앱을 설치하고 QR을 인식시키면 됩니다.



아키폰 앱을 사용해보니, 아이의 행동을 전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동경로, 통신내용 등 전부요.

학원의 위치와 시간을 입력했는데, 애가 전해진 시간에 정해진 위치에 없으면 학원 안 갔다고 알림이 뜹니다. 


8월 중순만 해도 밤에 나가서 애들끼리 놀았는데, 우한 전염병이 다시 심해지면서 밖에 나갈 일이 거의 없어서, 별로 쓸 일 없네요.


추가: 2020/12/15 - [전화기] 아키폰 수리 다녀왔어요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20.09.01 08:3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린이용 키즈폰 좋네요
    가격도 부담없는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