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는 자동차 보험을 매년 바꾸는 편입니다. 보험 견적을 받을 때나 가입할 때 받는 혜택이 생각보다 쏠쏠하거든요. 올해까지는 KB손해보험을 가입했었는데, 괜찮았습니다. 가격만 괜찮다면 내년에 또 가입할 의향이 있습니다.

KB자동차보험에 대한 후기를 먼저 쓰겠습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했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러니깐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되겠네요.

가격면에서는 타 보험사 보다 나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받은 견적은 타 보험사와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네비 제휴 안전운전 할인, 대중교통 이용 할인, 거리에 따라 할인 등이 중복으로 적용되어 실제 보험료는 많이 내려갔습니다. 타 보험사는 이런 할인이 없거나 있어도 중복적용이 안되었거든요.

서비스는 차가 방전되어 한번 불렀었습니다.  오는데 걸린 시간이나 친절도 등은 타 보험사와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부모님 차까지 하면 꽤 많은 보험사를 불러봤는데, 서비스 수준이 평준화되었나봐요. 사실 부르는 것도 많아야 1년에 1~2번이라, 수준차를 못 느끼겠어요.



새로 가입하는 캐롯 보험은 km당 얼마로 계산해서 한다고 해서 가입했습니다. 출퇴근용 외에는 많이 안 타거든요. 특히 우한 전염병이 창궐한 이후에는 더 그렇고요.


저는 아반떼AD를 타는데 월 기본료 약 3만원 + 25원/km 나왔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정확한 km계산을 위해 별도의 기계의 설치를 요구하는데 그게 캐롯 플러그입니다.

상자는 이렇게 생겼고요.

안에 기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SOS 스위치와 충전용 USB포트가 있습니다.


사고가 나는 등 조치가 필요할 때 스위치를 누르는데, 한번 눌러서 안되면 다시 길게 누르라네요.

한번 설치한 후, 제거하면 보험사에서 전화를 한다는데, 아마 위에 사진에서 표시한 부분이 탈착을 확인하는 부분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직 보험개시일이 되지 않아, 설치는 안 했습니다. 뛴 거리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데, 실시간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2~3일 걸린다고 타 블러그에서 봤습니다.

내년 이맘 때쯤 캐롯 자동차보험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