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한 전염병으로 인해 어디 놀러가기 꺼려지지만, 집에만 있기도 답답하고 아쉬워서 지난 연휴에 단양을 살짝 다녀왔습니다. 숙박은 전 대명리조트 단양, 현 소노문 단양에서 했어요.


그 숙박후기를 적고자 합니다.


단양으로 장소를 정하고 어디서 잘까 결정하는 과정에서 소노문 단양에 대해 찾아보면서 지은지 오래되서 시설이 노후돼 있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싼 가격에 넘어가서 소노문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12시 몇분 전, 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 체온을 확인하고 리셉션으로 갔습니다.

입실을 딱 12시 부터 받는지 1~2팀이 대기 중이었습니다. 그래도 금방 끝나고 7층 방으로 받았습니다. 침대방으로 드릴까요? 했는데 제가 바닦에서 잘께요 했습니다. 트윈이나 더블이나 3명이서 자기는 작으니깐요.


짐만 놓고, 단양의 관광지로 갔습니다. 관광 얘기는 다른 글에 올릴께요. 그리고 해질 무렵에 돌아왔습니다.


돌아와서 가족에게는 잠깐 기다리라고 말하고 후다닥 사진을 찍었습니다.


문에서 가장 가깝고, 소노문에서 가장 노후되어 있다는 화장실부터 봤습니다.

확실히 90년대 유행하던 화장실의 모양입니다. 그래도 있을 것은 다 있습니다. 치약/칫솔만 빼고요. 특히 욕조 있는게 좋았습니다.


현관에서 방쪽으로 바라 본 모양입니다. 


작은 방이 있습니다. 벽장에는 이부자리가 있는데, 4인용이 넘었던 것 같습니다. 처자식이 잤던 방이죠.


TV에는 대부분의 채널이 다 나옵니다. 어린이 채널도 2개(3개?)가 있었습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꼬맹이가 TV보겠다고 떼쓰며 드러누워 있는 장면을 보고 계십니다. 집에 TV가 없거든요. 그래서 꼬맹이는 TV가 있는 곳에 가면 약간 이성을 잃어버립니다.


침대방이었다면 침대가 있었을 자리지요. 저의 취침자리였고요. 5월에는 냉방을 안해주는지 리모콘이 없었습니다.


자, 이제 창밖을 내다보겠습니다.

강쪽 방은 2만 얼마를 더 내야 한다고 해서 괜찮다고 했습니다. 주차장과 산을 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누가 내 차 건드리지 않나 보기도 하고요...ㅋㅋ(죄 지은게 많은가봐요.) 사실 내다 볼 시간도 거의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엌입니다.

수저부터 취사에 필요한 것은 다 있습니다. 쓰레기통도 음식과 일반으로 구분되어 있고요.


저녁을 먹으면서 봤는데, 식탁이 세련된 최근 디자인인 겁니다. 그래서 상표를 봤더니 비교적 고가인 'ㅇ'사의 가구에요. 화장대도 그렇네요. 알고 보니, 건물은 노후되었지만, 내부시설까지 그런 것은 아니었어요. 침대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침대도 같은 가구사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느낀 것이 쏠비치 양양과 구조가 똑같다는 점이었습니다.


지하층 구경했습니다. 보통 대명 계열의 리조트는 굿엔굿스가 있는데, 소노문 단양에는 굿엔굿스는 문을 닫고 다른 편의점이 있더라고요. 제가 대명리조트를 많이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가 본 대명리조트는 다 굿엔굿스가 있었거든요.


편의점에서 꼬맹이 과자를 사주는데, 어린이날 특집 뽑기를 하는 겁니다. 어떻게 하는거냐고 직원에게 물었더니, 입실할 때 받은거 없냐고 되묻는 겁니다. 그래서 1층가서 쿠폰 2장을 받았습니다. 하나는 뽑기용이고 하나는 오락시설 체험이었습니다.


뽑기 겲과 꼬맹이는 비눗방울놀이가 되었습니다.


오락시설 1회체험권을 사용하는데, 꼬맹이가 클레이사격을 선택했습니다.

6발을 쐈는데 명중률은 0%였습니다.


안쪽에는 어떤게 있나 돌아보다가 애들 놀이터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꼬맹이가 여기서 재밌게 놀았죠. 이용권 찍는 장치도 없고 해서 그냥 들어가서 비교적 장시간 동안 잘 놀았습니다.


재방문 의사가 있냐고 누가 물어본다면 있다고 대답할 겁니다. 시설이 노후되었다고 해서 화장실에서만 느낄 수 있었고, 하루이틀 지내는데는 전혀 지장없었거든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단, 성수기 때는 주차문제가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숙박할 수 있는 방에 비해 주차공간이 적어보였어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단양 여행기입니다.




728x9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4-1 | 소노문 단양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쿨러 2020.06.26 10:30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단양에 놀러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