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연히 다른 분의 블러그에 들어갔는데, 신용카드 소개/분석/제안하신 것을 봤습니다. 전문가적인 모습이 멋있어서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만, 저에게 제안을 할 능력은 없어서 소개/분석까지만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신용카드는 신한카드사의 Simple Platinum#입니다.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1. 상품명

1.1. Platinum#: 예전에는 플래티늄이면 상류층만 사용할 수 있었던 등급이었는데, 카드사끼리 경쟁이 심해지다가 플래티늄이 일반카드보다 한단계 위인 연회비가 조금 비싼 카드가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은 신한카드사에서 플래티늄보다 낮은 준플래티늄급이라고 주장하고 싶어서 붙은 것 같습니다. 

1.2. Simple: 신한카드의 카드 상품을 찾아보면 심플 플래티늄# 말고 심플+라는 상품도 있습니다. SIMPLE+보다는 연회비가 비싸고 혜택도 들린 것이죠.


2. 소개

2.1. 연회비: 2.7만원(JCB/UPI)/3만원(VISA) 저는 해외사용할 일이 많지 않고, UPI(은련, UNION PAY)는 중국회사라 싫어서 URS로 했습니다.

2.2 디자인: 화려하지도 너무 단순하지도 않게 중도를 가고 있습니다.


3. 주요 혜택:  
 사용금액의 1% 현금반환이 가장 큽니다. 3대할인점, 3대 이동통신사, 대중교통 이용시는 1.7% 반환됩니다. 전월실적도 상관없고, 저처럼 상표 안 따지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죠. 제가 이 카드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잔돈할인이라는 혜택도 있는데, 편의점, 빵집 등에서 1000원 미만은 할인해 줍니다. 단, 2만원 이상 결제해야 해서 할인 받을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PLATINUM#에서 주는 몇가지 혜택이 몇 가지 있는데, KTX광명역 무료주차만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그나마도 안하지만요.
 JCB에서도 몇가지 혜택을 주는데, 김포공항 라운지 이용 딱1번 해봤습니다.


4. 위에서도 적었지만, 이 카드는 특정상표에 충성심이 없이 여기저기서 결제하는 사람을 위한겁니다. 특정상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플래티늄카드 혜택도 필요없다고 하시는 분은 SIMPLE+가 좋습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요즘은 플래티늄 혜택도 잘 안 받는데, 교체를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2개 상품을 간단비교해봤습니다.

 

SIMPLE PLATINUM#

SIMPLE+ 

 현금반환

1%
3대 할인점, 3대 이동통신,
대중교통은 0.7% 추가

 0.7%
3대 이동통신 0.7% 추가

 동전할인

월 10회까지 편의점등 2만원이상 결제시 

좌동. 단, 10만원 이상 결제시
현금반환 우선 적용

 PLATINUM혜택

있음 

없음 

 연회비

2.7만원/3만원

1만원/1.3만원 

SIMPLE PLATINUM# 바로가기  /  SIMPLE+ 바로가기


신한카드사에서 받은/받는 것,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순히 정보 전달을 위해 글을 올립니다.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