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는 15년된 차를 몰고 있습니다. 조심해서 운전해도 이런저런 흠집이 많죠.
몇년 전에 어떤 멍 같은 인간이 못 같은 것으로 범퍼를 긁어놨습니다. 긁은지 한참 후에 발견해서 어디서 언제 그런거인지도 확인할 방법이 없었죠. 깊게 패여서 덜 눈에 띄게 페인트로 덮어놓았었는데, 어느날 그 흠집이 너무 거슬려고 다른 흡집도 제거 살 겸 'ㄷ'상점에서 컴파운드를 샀습니다.
'ㄷ'상점이 싸긴 싸더군요. 대형할인점에서 파는 것보다 작고 사은품도 없지만, 가격이 반도 안해요.

컴파운드

긁히면서 철판이 살짝 찢어졌어요. 못으로 긁은 자리를 물휴지로 먼저 닦고, 컴파운드를 뭍힌 스폰지로 열심히 문질렀습니다. 너무 깊게 파여, 조금더 눈에 안 띄는 수준이 되고 찢어진 부분은 없어지지는 않더군요.

안되는구나 생각했는데, 신기한 것을 발견 했습니다. 세차할 때는 그렇게 안지워지던 찌든 때가 벗겨졌습니다.

제품을 자세히 보니, 녹이나 찌든 때에도 효과가 있다네요. 저만 몰랐나봐요....

 일단 후드(본네트라고도 하죠)를 닦아보기로 했습니다. 위 사진은 아무것도 안 한 상태입니다.

원래 후드를 전부 다 하려다가, 반만 해서 전후 비교해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어, 반만 했습니다.
흡집 제거할 때와 마찬가지로 물휴지로 먼저 닦아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서 가져간 천에 컴파운드를 짜서 열심히 문질렀습니다.

그 결과가 아래 사진입니다.

그냥 봐도 아시겠지만, 왼쪽이 안 닦은 부분, 오른쪽이 닦은 부분입니다. 아무것도 안 했을 때는 그냥 더럽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비교해보니, 정말 더럽네요........

컴파운드를 처음 써본거라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타사의 컴파운드도 같은 효능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차 전체를 한번에 다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 시간 있을 때마다 조금씩하고 있습니다. 전체를 다 할 때까지는 차가 판다랑 비슷할 것 같네요.


728x90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