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이 지나가고 이제는 낮에는 날씨가 제법 덥습니다. 이번 여름 엄청 덥다는데 건강 관리 잘 하셔서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역시나 가장 중요한 수익입니다.

1. 수익율: 1.3% 1.3%가 큰 수치는 아니지만 올해 들어서 최고의 수익율이네요. 우와~~~(자축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본전 대비는 적자(5/31 현재 -1.83%)입니다. 유비쿼스의 타격이 아직도 회복이 안되고 있어요.

그래도 이 정도 수익이 유지된다면, 6월 안에 본전 만회를 기대해봅니다.


2. 회전율: 35.97% 회전율이라는 게 음수가 있을 수는 없으니, 항상 양수인데, 이번달에는 평균보다 올라갔어요. 이건 수익이 나서 자주 사고 팔았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되죠. 수익이나면서 회전율도 낮으면 가장 좋겠지만, 수익이 안나는데 회전율은 의미 없어요.


3. 입금율: 무입금 무출금이 2달째이어졌습니다. 증권계좌와 탄약고에 둘다 실탄이 남아 있어서 한두달은 더 무입금 무출금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팍팍 수익을 내서, 팍팍 출금하고 싶으나 현실은 그렇게 되질 않네요. 뭐...수익이 나니 할 수 있겠죠????



 

 



투자가 항상 성공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어렵죠. 크게 투자하면 크게 벌 수 있을 수도 크게 잃을 수도 있으니 투자가 재밌는거죠. 그래서 인생한방이라는 말도 나온거 겠죠....

원론적인 얘기입니다만, 과감할 때는 지르고, 신중할 때는 방어적인 투자를 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