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광화문 쪽에서 약속이 있어서 갔다가 경희궁에 들렸습니다. 솔직히, 경희궁은 다른 궁의 비해 훨씬 작고 볼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입장료가 없어요.


광해군이 지었다고 하네요.

경희궁의 대문, 흥화문입니다.


단청이 예쁘게 잘 보존되어 있죠.


문을 들어서자마자 서울시립미술관이 있네요. 들어가보려 했으나 전시하는게 없다고 적혀 있었어요.


앞마당입니다.


계단에 있는 해태와 봉황입니다.


숭정전 앞이죠. 정과 품에 따라 서는 표지석도 경복궁처럼 있고요. 물론 훨씬 작아요.


숭정전 안입니다. 왕이 앉는 의자가 가운데 있고 그 머리위에는 용으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설명도 있고요.


숭정전 뒤로 돌아가면 문이 또 있는데 굳게 닫혀있네요.


숭정전 뒤쪽입니다.


이것은 뭐라고 부르는지 잊었는데 용도는 소화용 물을 모아두는 것입니다.

각 구석마다 있었습니다.


처마에 조선을 수호하는 동물들이 많이 있네요.


저는 이런데, 고궁이나 유적 같은데, 가면 사진을 찍는데 세부적인 것도 찍어 둡니다. 혹시나 남대문처럼 복구할 일이 생긴다면 제가 찍어둔 사진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에서죠. 물론 문화재청에 계시는 분들이 필요한 자료는 다 가지고 있겠지만요.


경희궁은 완료했으니 다음에는 덕수궁을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경복궁이나 창덕궁은 많이 가봤으니....아 경복궁은 글을 안 올렸군요...사진 찍으러 가야하나...?

728x9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 경희궁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흑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좀좀이 2014.01.02 01: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경희궁은 입장료가 없었군요. 지금껏 몰랐어요. 모든 고궁이 유료인 줄 알고 명절에 고궁들 무료개방할 때만 고궁들을 가다 보니까요 ㅎㅎ;;;;

  2. 박재호 2014.01.20 04: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마지막 두번째는 드므 입니다. 서울 고궁 다 들러봤는데 경희궁만 못 가봤네요.ㅠ구경 잘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