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공기압은 타이어 관리 항목 중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공기압의 주입은 트래드부의 접지압을 균일하게 하여 편마모를 방지하며, 회전에 따른 운동저항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열의 발생을 적게 하여 발생한 열을 밖으로 빨리 방출시켜 타이어 내부의 온도를 안전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 안전운행, 승차감, 경제적인 측면에서 타이어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차량의 플래카드에 표시되어 있으며, 만일 플래카드가 없다면

차량 회사에서 제공한 소책자를 참고하거나, 타이어 취급점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타이어의 사이드월에는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최대 공기압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공기압이 과다할 경우

공기압이 과다하게 되면 타이어가 평소와 다른 긴장상태가 지속되어 완충능력이 저하되며

다음형태의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안전면 - 외부 충격으로부터 타이어의 손상이 쉽게 발생한다

경제면 - 마모를 촉진하고 특히 중앙부의 조기 마모를 크게 한다.

공기압이 부족할 경우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 각부의 움직임이 크게 되므로

타이어는 이상 발열로 코드나 고무가 약화되어 타이어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안전면 - 발열에 의해 세페레이션이나 코드 끊김이 생긴다. 휠에서 타이어 비드가 이탈하기 쉬워진다.

휠과 타이어 비드의 과도한 마찰로 비드부 손상이 일어나기 쉽다. 스탠딩 웨이브 현상이 발생하기 쉬워진다.

경제면 - 마모를 촉진하고 특히 쇼울더부의 조기 마모를 크게 한다. 회전 저항이 커져 연료비가 커진다.

출처: http://cafe.daum.net/xqoptimonova/BQ1p/4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