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고객 되기

His story 2021. 9. 10. 17:43 |

아시다시피 기업은 자시의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VIP제도를 운영합니다. VIP제도도 등급을 나눠서 높을 수록 많은 혜택을 줍니다.

 

저는 돈이 없어서 많이 쓰지도 않으므로 VIP 등급을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약간의 돈만 써도 되는 최하 VIP등급도 VIP등급이라면 받아본 적은 있네요. 제가 VIP 등급을 받아보지 못한 이유는 2가지 있습니다.

 

1. 돈이 많지 않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네요. 저의 경우에는 소득의 몇%씩을 용도에 맞게 나눕니다. 크게는 투자용과 소비용이 있고, 그 아래로 투자에는 주식 등이 소비에는 용돈이나 여행이 있습니다. 그렇게 모아논 돈이 예산이 되는거죠. 

참고로, 예산은 거의 지속적인 적자상태입니다.

2. 싼 곳을 찾아다닌다. 저는 한 업체와 지속적으로 거래하기 보다는 같은 제품이나 용역이면 싼 곳을 찾아다닙니다. 그러다보니 이번에는 쿠팡에서 그 다음은 11번가에서 사는 식이죠. 한 업체에서 구매해도 VIP등급을 올릴 수 있을까 말까한 금액인데, 나눠지니 등급을 올리 수 있을리가 없죠.

 

그런데 얼마 전, 저에게 생각이 바뀌는 일이 생겼습니다. 부모님이 동네 백화점에서 가전을 대대적으로 바꾸셨는데, 그 실적으로 VIP등급이 올라가신 겁니다. 중위 등급인데, 나름 이런저런 혜택이 있습니다. 그 중 무료 주차가 있었는데, 부모님이 필요없다고 하셔서 제 차를 등록했습니다. 백화점 근처를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게 계기가 되었습니다. 중위 등급이 이 정도인데 상위 등급은 더 좋겠지하는 생각이 든 겁니다.

 

2개 업체에서 'VIP등급 올리기'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투자용 업체와 소비용 업체에서 하나씩 골랐습니다.

 

1. 투자용 업체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저는 현재 주식투자를 미래에셋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은(SILVER)입니다만 금, 백금을 넘어 금강석(DIAMOND)까지 올라가는 게 목표입니다. 이번 생에 가능할지 의문이긴 합니다만......

 

2. 소비용 업체는 신라호텔입니다. 이것도 현재 은(SILVER)입니다. 신라스테이에서 숙박해보니 계속 이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번만 숙박해도 은 등급이죠.

현재는 신라스테이로 실적을 채우고 있지만, 금 등급이 되면 신라호텔을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해야죠..... 신라스테이는 숙박비가 그렇게 비싼지는 않으니 금까지는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라스테이가 지방에 지점이 더 많다면 쉽게 이룰 수 있을 것같네요....

 

2업체 다 현 등급은 은이네요. 등급 올리기에 성공하면 그때 또 글을 남기겠습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