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방송 설치했다고 올해 초에 글을 올렸더니, 어떠냐고 질문을 해 주신 분들이 있네요. 성남 사시는 분들이겠죠. 

아름방송이 성남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잘 알려져 있지도 않으니 인터넷에 글도 별로 없고요.

 

그래서 약 7개월 간의 사용후기와 그 동안 제일 많이 받은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 보려합니다.

 

인터넷 설치한 날(참조: 2021.01.05 - [재화/용역 사용 후기] - [인터넷] KT에서 아름방송으로 바꿨습니다.)

 

[인터넷] KT에서 아름방송으로 바꿨습니다.

이사 올 때 지인의 추천으로 인터넷을 KT로 설치했습니다. 어느덧 3년이 지나 약정기간이 끝났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신사던 보험사던 옮기면 이런저런 혜택을 많이 주지 않습니까? 그래서 혜택

blackli.tistory.com

공유기 연결 안하고 데스크탑에 직접 유선연결 했을 때 93mbps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100mbps 회선을 설치했습니다.

 

현재는 어떨까요? 

3번을 검사하니 평균 68.7mbps가 나왔습니다.

 

그럼 공유기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얼마가 나올까요?

 

40mbps로 떨어졌습니다. 공유기가 중간에 들어가면 느려지면 느려졌지 빨라지지는 않죠.

1. 케이블이 길어진다.

2. 공유기 처리속도

3. 다른 단말기 접속으로 인해 회선 공유

 

느려진 이유는 3가지로 생각됩니다. 저희 집 근처에 공유기를 사용하는 집이 많으니 전파 간섭도 있겠지만, 유선 연결이니 간섭은 생각할 필요가 없죠.

 

이 정도 속력이면 대용량 화일을 전송할 때 빼고는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이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에 답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자주 끊기지는 않나요?
답: 7개월간 사용하면서 5~10분 정도 연결 안된 적이 1번(2번인가?) 있습니다. 그외에는 느려진 적은 있어도 끊긴 적은 없습니다. 제가 성격이 급한 사람인데, 느려져도 짜증이 확 날 정도로 느려진 적은 없었습니다. 대부분 새로고침하면 해결되는 정도였습니다. 영상수업하는데 있어서도 별 문제 없었습니다.

아름방송 전에는 kt를 이용했었는데, 3년 동안 한번도 끊긴 적이 없었습니다. 아름방송은 7개월 동안 1번이상 끊겼으니 kt보다 안정성은 떨어지는 셈이죠. 속도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절대로 끊어지면 안된다 하시는 분 아니라면, 가성비 생각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방송에서 무슨 혜택받고 적는 게 아니라 솔직하게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질문 언제든 환영합니다.

Posted by 흑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