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사용하던 LG Q6을 42개월을 사용했습니다. 오래사용 하다보니, 슬슬 고장이 나는 것 같아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갤럭시 A32로 구매를 했습니다. 여기저기 비교를 했는데, 쿠팡이 제일 싼 것 같아서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자급제용입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기능이 별로 없었던 Q6에 비하면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네요.

 

포장을 풀어봤습니다. 본체를 빼고는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핀이 전부입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빼서 원가를 절감했나봅니다. 사실 충전기도 집에 많아서 케이블만 있어도 괜찮았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A32본체를 보겠습니다. A32는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A31도 고려를 했는데, 20년에 출시된 A31이나 가격차가 거의 없어서 A32로 결정했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500원짜리를 놨습니다. Q6에 비해 많이 컸습니다.

 

사진기 렌즈가 4개입니다. 툭 튀어나와 있어서 신경쓰이긴 합니다. 저는 흰색으로 주문했습니다.

 

전원과 음량 버튼이 오른쪽에 같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이어폰, 충전케이블, 스피커가 있습니다. 저는 유선이어폰을 사용해서 이게 중요해요.

 

변화와 새로운 기능 추가가 빠른 IT에서 4년전 제품을 비교하는게 무릴 수 있지만, Q6과 비교해서 장단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사용한지 이틀 되었으니 발견하지 못한 점도 있을 겁니다.

 

1. 장점

1.1. 삼성페이 가능: 갤럭시 뿐 아니라 애니콜을 포함해서 삼성 전화기를 처음 써봅니다. 당연히 삼성페이도 처음인데 써보니 편하네요. Q6에는 LG페이가 없었거든요.

1.2. 지문 인식: 지문인식이 되니 잠금해제 등 비밀번호 누르닌 것보다 편하네요.

1.3. 꺼져 있을 때 충전: Q6은 아이폰처럼 꺼져 있을 때 충전을 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이게 빨리 충전하고 싶을 때는 짜증납니다.

1.4. 용량: 용량이 32에서 64로 늘었습니다.

1.5. 자급제용: 불필요한 통신사 앱이 없어서 용량을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2.1. 문자 보기: 문자 알림이 Q6에 비해 보기가 불편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을 했는데, 인식을 못하는 겁니다. 컴퓨터에 껴보니 인식이 잘되는데요. 서비스센터에 가보니 본체보다는 카드의 문제라고 하더군요..... 다른 전화에 넣어도 인식을 못한답니다. 컴퓨터에서는 잘 인식하는데 전화기에서는 왜 인식을 못할까요?

 

 

갤럭시 A32 자급제 핸드폰 64GB, SM-A325N, 어썸 블랙

위 배너를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Posted by 흑광
: